동문 회사소개

제목 총동문회 회장단과 임원진, 모교 총장-처장단과 상견례 및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20.04.03
첨부파일  총동문회-모교면담1.jpg,  총동문회-모교면담2.jpg

총동문회 회장단과 임원진, 모교 총장-처장단과 상견례 및 간담회 개최

- 1213일 평창동 킴스호텔에서 상견례, 26일 세종문화회관에서 간담회

- 총동문회와 모교의 발전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자는데 합의

 

총동문회는 모교 총장-처장단과 상견례 및 간담회을 가지고, 모교 발전 및 구성원 간의 화합과 단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색했다.

 

먼저 1213, 평창동 킴스호텔에서 열린 상견례에는 모교에서 임홍재 총장, 최준수 기획부총장, 김인준(공업디자인 82학번) 대외협력부총장이 참석했고, 총동문회에서는 박해진 총동문회장, 최준호 제2수석부회장, 윤정식 대외협력위원장, 조성권 발전기금조성위원장, 신용호 사무총장, 김남희 여성위원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박해진 총동문회장은 39회기 총동문회 목표인 화합단결하는 동문회, 모교 및 총동문회를 위한 발전기금 조성, 즐겁고 행복한 동문회를 자세히 설명하고 모교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만들어가자는 뜻을 밝혔다. 이에 임홍재 총장은 총동문회의 의견에 적극 동의하고, 모교와 총동문회의 더 큰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나가고 싶다는 뜻을 피력했다. 또한 양측은 앞으로 정기적인 만남의 자리를 통해 주요 사안을 논의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열린 첫 번째 간담회는 지난 213, 세종문회회관 지하 설가원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모교에선 임홍재 총장과 문창로(국사 76학번) 교학부총장, 최준수 기획부총장, 이준희(시각디자인 86학번) 입학처장이 참석하였으며 총동문회에선 박해진 총동문회장을 비롯해 감사, 수석부회장단, 부문별 위원장들이 모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모교는 코로나-19관련 학내 상황을 총동문회 측에 설명하고, 현안에 대한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이에 총동문회도 적극 화답하였으며, 양측은 신의를 기반으로 한 화합단결 속에 모교가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실행하자는 뜻을 공유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만남을 통해 관계를 이어나가기로 하였다.

 

1217일에는 총학생회장단이 총동문회관을 방문했다. 지난 11월 선거를 통해 당선된 송다미(정외 16학번) 신임 총학생회장과 김종호(중문 15학번) 부총학생회장은 신용호 사무총장과 면담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총학생회는 고생하는 재학생들의 취업문제 해결을 위하여 총동문회와 함께 사업을 진행하고 싶다는 의향을 전했고, 총동문회는 동문기업과 후배 재학생 연결 활성화 및 멘토링 사업을 통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지난 해부터 실시된 총동문회장배 용두리컵 체육대회의 지속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하였고 정기적인 대화를 통하여 사업을 진행하자고 뜻을 모았다.

목록

다음글 2020년 총동문회 신년하례식 개최 2020-04-03

메뉴바로가기

  • 동문회보
  • 동문찾기
  • 동문회행사일정
  • 동문회비납부
  • 회비납부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