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 회사소개

제목 38-1회기 1차 상임위 개최 등록일 2017.12.22
첨부파일  상임위.JPG

38-1회기 1차 상임위 개최

 

지난 1031() 저녁 630분부터 총동문회관 회의실에서 38-1회기 제1차 상임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는 박해진 총동문회장을 비롯해 50여명의 동문이 참석했다.

 

박해진 총동문회장은 모두발언에서 상임위원들의 역할을 강조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박해진 회장은 상임위원 여러분들은 우리 전 동문들을 대표하는 분들로서 여러분들이 굳게 단결한다면 우리 총동문회가 우리나라 최고의 동문회가 될 수 있고, 모교의 발전도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상임위원들이 동문들을 잘 조직하여 우리 전 동문의 염원인 동문 총장 선임을 이뤄내고 여태까지 이루지 못했던 개혁을 이뤄내자고 말했다.

 

첫 번째 안건인 수석부회장 및 사무총장 임명에 관해 박해진 회장은 김춘형(무역 79학번) 상임위원을 수석부회장에, 김용관(정외 74학번) 상임위원을 지명했다. 박해진 회장은 김춘형 동문은 현재 모교 대학평의원으로서 동문들의 입장을 학교에 반영하는 데 큰 힘이 되어왔으며, 동문회 활동에 앞장서서 참여해왔던 없어서는 안 될 분이라 소개하고, “김용관 동문은 오랜 기간 사무총장으로 근무하며 동문뿐만 아니라 모교 구성원들과도 돈독한 관계를 맺고 있어서 사무총장으로서 적임자라며 지명 이유를 밝혔다. 지명직인 수석부회장엔 김춘형 동문이 그대로 임명되었으며, 상임위원회의 동의를 얻어야 되는 사무총장직은 만장일치 찬성으로 김용관 동문의 임명이 확정되었다.

 

다음 안건으로는 제383대 핵심 추진 사업 위원장을 위촉했다. 먼저 동문 상호간을 비롯해 모교 전 구성원과 화합을 도모하는 화합추진위원장에는 이상철(법학 79학번)상임위원이 선임되었으며, 발전기금 모금 실무를 총괄하는 모교 발전기금 조성위원장에는 금융권에 발이 넓은 오인영(무역 84학번) 상임위원이 맡게 됐다. 그리고 38대에서 가장 역점을 두고 있는 핵심과제인 동문 총장 선임을 위해 뛸 동문총장 선임 추진위원장은 김춘형 수석부회장이 겸임하게 되었다. 앞으로 3대 핵심 추진 사업 위원회는 각 위원장의 책임아래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외 안건으로는 2018년 신년하례식은 111() 저녁 7시부터 강남역네거리 메리츠타워 지하에 위치한 아모리스홀에서 개최하기로 의결하였으며, 모교 대학평의원회 동문평의원 중 1인은 총동문회 수석부회장이 당연직으로 맡도록 모교에 건의할 것을 의결했다.

 

2차 상임위원회는 오는 1219일에 경복궁역 앞 경희궁뷔페에서 송년모임을 겸해 진행될 예정이다.

 

목록

이전글 박해진, 남상원, 유진현 동문 발전기금 감사패 전달식 개최 2017-12-22
다음글 윤종웅 회장 특집 인터뷰 2017-09-13

메뉴바로가기

  • 동문회보
  • 동문찾기
  • 동문회행사일정
  • 동문회비납부
  • 회비납부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