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 회사소개

제목 제38-1회기 2차 상임위원회 개최 등록일 2018.04.03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38-1회기 2차 상임위원회

 

38-1회기 2차 상임위원회가 지난 1219일 경복궁역 경희궁 뷔페에서 열렸다. 상임위원회 송년모임과 겸해 진행된 이번 상임위원회에는 박해진 총동문회장, 김춘형 수석부회장, 김용관 사무총장을 비롯해 60여명의 상임위원이 참여했다.

 

박해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상임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박해진 회장은 지난 9월 정기총회 이후 상임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순조롭게 38회기 총동문회가 활동을 시작하고 있다, “화합단결위원회, 모교 발전기금 조성위원회, 동문총장 선임 추진위원회 등 3개의 실무조직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면 원로 선배들로 구성된 자문협의체와 상임위원 여러분이 모두 합심하여 총동문회가 목표한 바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먼저 첫 번째 안건으로는 2018년 신년하례식 수상자 선정에 관해 논의가 이뤄졌다. 먼저 최고의 권위를 가진 자랑스런 국민인의 상에는 CEO클럽을 이끌며 동문회 발전에 기여한 정준호(법학 73학번) 크리스털생명과학 대표이사, 언론계에서 오랜기간 종사하면서 모교의 위상을 드높이고 상임위원 활동으로 역시 동문회 발전에 기여한 윤정식(정외 76학번) 경기도 지식캠퍼스 단장, 해공 총동문회 회장과 명예회장을 역임하면서 해공 총동문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남상원(해공 3) 아이디앤플래닝그룹 회장을 선정했다.

 

동문 교수교직원 중 모교와 총동문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분에게 시상하는 자랑스런 국민동문상에는 류희봉(체육 83학번) 모교 학생지원팀장이 선정되었으며, 공로패는 지난 2년간 대학평의원으로 참여하여 열정적으로 활동한 안승권(정외 74학번) 동문과, 김춘형(무역 79학번) 수석부회장이 각각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감사패에는 지난 6년간 훌륭한 지도력으로 총동문회를 이끌며 헌신하신 윤종웅(경제 69) 명예회장에게 수여하기로 하였다.

 

다음 안건인 2018학년도 대학평의원회 후보자 추천과 관련해선 이상철(법학 79) 총동문회 화합단결위원장과 설창일(법학 93학번) 변호사를 모교에 추천하기로 하였다.

 

마지막 안건으로는 3추진위원회의 업무계획 발표 및 위원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화합단결위원회 이상철 위원장은 동문회의 발전을 위해선 화합과 단결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히며 우리 동문의 숙원사업인 동문 총장 선임 및 모교 발전을 위해선 화합단결위원회를 중심으로 모교의 전 구성원들과 교류를 강화해 모두가 동문회를 중심으로 뭉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 다음으로 오인영(무역 84학번) 모교 발전기금 조성위원장은 발전기금 조성위원회는 모교 대외협력처와 협력하여 컴팩트한 조직구조로 빠르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이전보다 체계화된 모금운동을 펼쳐나갈 생각이라고 계획을 발표했다. 김춘형(무역 79학번) 동문총장 선임 추진위원장은 동문 총장 선임이라는 것은 동문 혼자만의 힘으로 이뤄낼 수 없고, 다른 모교 구성원들과 오랜 기간 공감대를 쌓아나가면서 타교의 사례를 충분히 연구하여 전 동문의 숙원인 동문 총장 선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회의를 마친 동문들은 간단한 송년모임을 가진 후, 각 소 위원회 별로 별도의 모임을 가지며 앞으로의 계획을 논의했다.

 

 

목록

이전글 38-1회기 3차 상임위원회 개최 2018-04-03
다음글 박해진 신임 회장 특집 인터뷰 2017-12-22

메뉴바로가기

  • 동문회보
  • 동문찾기
  • 동문회행사일정
  • 동문회비납부
  • 회비납부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