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 회사소개

제목 제37회기 1차년도 정기이사회 및 정기총회 개최 등록일 2016.12.16
첨부파일 첨부파일없음

총동문회는 107() 오후 7시 경희궁부페에서 제37회기 1차년도 정기이사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이사회 및 정기총회는 김용관(정외 74학번)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윤종웅 총동문회장은 인사말에서 그동안 우리 동문 여러분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지시고 열정적으로 동문회에 참여해주셔서 우리 동문회가 발전하고 원하는 모든 일들이 계획대로 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고 말하면서 작년부터 재단, 학교본부와의 갈등이 이어져 왔지만, 금년 8월 말에 서로 모교의 발전을 위해 협조하도록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윤종웅 회장은 총동문회는 재단과 학교본부가 잘못된 길로 가고 있으니 문제를 제기했던 것이라며, “우리가 지금껏 해왔던 행동들은 모교와 동문을 비롯해 재학생, 교직원을 위해 했던 행동이라 밝혔다. 그리고 서로가 뜻을 같이 했기 때문에 이런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하며, “이번 사태에서 보듯이 동문 여러분들의 관심과 열정이 모교를 발전시킬 수 있다며 동문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 했다.

 

이어 이번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된 37회기 1차년도 경과보고 37회기 1차년도(2015.10.1-2016.9.30) 결산보고 및 감사보고 37회기 2차년도(2016.10.1- 2017.9.30) 사업계획 및 예산() 심의 기타 안건 등에 대한 논의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37회기 1차년도 경과보고와 결산 및 감사보고에서는 사회자인 김용관 사무총장으로부터 37회기 1차년도 주요부문 및 결산보고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안태환 감사는 감사보고를 통해 지난 105일 총동문회 회의실에서 증빙 자료와 통장을 다 확인했다고 밝히고, 일반사무 및 회계감사를 심도있게 감사한 결과 규정대로 처리되었음을 알리는 감사의견서를 발표하였다. 감사의견 발표후, 윤종웅 회장은 참석한 동문들에게 37-2회기 결산에 대해 동의 여부를 물었고, 만장일치로 통과됐다.

 

두 번째 의안인 37회기 2차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과 관련해 김용관 사무총장은 화이부동(和而不同)의 자세로 모교의 전 구성원인 재단·학교본부·총동문회가 화해와 상생의 원칙으로 하나 되는 해로 만들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사업계획 및 예산안 역시 참석 동문들의 만장일치로 통과됐다.

교가제창을 마지막으로 정기총회를 마친 동문들은 바로 만찬을 함께 했다. 만찬은 윤경우(중문 82학번) 모교 대외협력부총장의 건배사로 시작되었으며 오래간만에 만난 동문들은 서로의 안부를 물으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목록

이전글 [북악초대석] - 한민규(체육 78) 한국체대 대학원장 2021-10-18

메뉴바로가기

  • 동문회보
  • 동문찾기
  • 동문회행사일정
  • 동문회비납부
  • 회비납부조회